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살며사랑하며
기아 k4 2025 커뮤니티 반응 본문
🔍 종합 인상
평가 항목긍정적 피드백부정적/주의할 점
디자인 | 스팅어 연상, “Twist Logic” 독특한 삼각창 창의적 호평 | 일부 “후방 시야 제한” 우려 |
실내 및 편의 | 넓고 쾌적, 기술 장비 풍부(12.3인치 듀얼 스크린, 서라운드 뷰, 디지털 키 등) | 조작성·일부 UI 불편 |
가성비 | Edmunnds 8.2/10, 아메리카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펙과 가격 | 하이브리드 없음, 기본 엔진 가속력 부족 |
연비·주행성능 | 실사용 연비 준수, 도시·고속 혼합 약 33 MPG | 0‑60mph 가속 약 9초, 경쟁차 대비 다소 느림 |
커뮤니티 평 | 매우 만족 사용자 다수 (“완벽한 통근차”, “편안하고 기술 좋다”) | 일부 “후방 시야” 및 “가벼운 밀폐감” 언급 |
✅ 요약
인터넷 반응은 전반적으로 매우 긍정적입니다.
특히 디자인, 실내 편의성, 가성비 면에서 호평이 많고, 일상용 통근 차량으로 강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. 다만 주행성능, 후방 시야, 하이브리드 부재는 일부 사용자에게는 고려할 요소입니다.
🌍 해외 반응
Reddit 사용자 후기
- r/kia ‘Thoughts on the 2025 Kia K4?’
- 일부 사용자들은 LXS 기본형도 “super comfy”라며 호평했고, IVT 변속기도 내구성이 좋다고 언급 carguy.krreddit.com.
- “I love my K4 EX. It's a great commuter car being comfortable, roomy, great on gas and having lots of tech (I particularly appreciate the wireless CarPlay). I’d highly recommend, especially given its long warranty coverage.” youtube.com+15reddit.com+15reddit.com+15
장점: 편안하고 넓은 실내, 우수한 연비, 풍부한 기술 사양, 긴 보증 기간.
전문 리뷰 사이트
- Edmunds
- 총점 8.2/10, 넉넉한 실내공간·첨단 편의장비·우수한 가성비 칭찬 mysanantonio.com+4edmunds.com+4v.daum.net+4.
- 단점: “겉은 화려해도 기본 엔진은 다소 답답하고 연비도 그리 뛰어나지 않다”고 지적 .
- MotorTrend
- “스타일과 기능은 확실히 매력적이지만, 2.0L 비터보 엔진의 가속력이 경쟁차보다 느리다”고 평가 wsj.com+9motortrend.com+9carguy.kr+9.
- The Drive
- “독창적인 디자인과 풍부한 기술, 그러나 감성적인 주행은 부족하다”며 “초기 수용자에게 적합한 ‘가성비 기술 소형 세단’”으로 요약 wsj.com.
🇺🇸 뉴스 비교 테스트
- AP/Edmunds vs. Honda Civic
- 가성비 & 기술: 기아 K4가 시작가·보증·로드사이드 지원 등에서 우위 k4owners.com+9apnews.com+9motortrend.com+9v.daum.net+6facebook.com+6youtube.com+6.
- 드라이빙 경험 & 연비: 시빅 하이브리드가 성능과 효율면에서 우수 .
- 요약: K4는 “기술과 실내에서 Civic과 동등 수준이나, ‘재미있는 운전’ 면에서는 시빅이 앞선다.”
- Wall Street Journal
- “Twist Logic”라는 후면 삼각 창 디자인은 호불호 갈리지만, “밋밋한 세단 시장에서 확실히 눈에 띈다”는 평가 reddit.com+15thedrive.com+15k4owners.com+15youtube.com+5wsj.com+5carguy.kr+5.
- MySanAntonio
- “스포티한 패스트백 디자인, 첨단 안전·편의사양, 넓은 실내” 강조 carguy.kr+3facebook.com+3koreadaily.com+3.
🇰🇷 국내 언론 반응
- Daum 카삼
- “스팅어 닮았다”는 디자인 호평. “준중형 ‘끝판왕’급 공간, 고급감, 실내 정숙성” 높은 평가 v.daum.net+1youtube.com+1.
- 다만, 하이브리드 부재는 단점으로 지적 v.daum.net.
- Koreadaily & 카가이
- 국내 시승기에서 “동급보다 넓고 쾌적한 실내”, “360도 서라운드·뷰·디지털 키 등 편의성 고평가” koreadaily.com+1v.daum.net+1.
- 그러나 C필러 구조로 인한 후방 시야 제한이 약간 거슬렸다는 의견도 carguy.kr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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